2021년 수도권 공공택지에 분양한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입주 후 5년 동안 실거주해야 하는 첫 대상 중 한 곳이다
신종 감염병의 퇴치는 의학계만의 과제가 아니다.노인들도 QR 코드에 익숙해지는 등 많은 부분에서 예전과 달라졌다.
다음엔 타인에 대한 혐오감과 감염자 배척.우리 생애에 가장 오래 계속된 이번 팬데믹은 우리 삶에 막대한 변화를 초래했다.그 발생 초기에 또다시 사회적 혼란이 벌어지지 않을까 우려된다.
그러다보니 새로운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할 확률이 계속 증가하는 건 당연한 현상일 수 밖에 없다.처음에는 혹시 내가 걸리지 않을까하는 극도의 불안감.
코로나19는 의료 현장의 변화도 가속화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랜 세월 수많은 인명을 앗아갔던 천연두의 완전 박멸을 선언한 바 있다.중세 흑사병이나 20세기초 스페인 독감에 비해 사망율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사실에서 의학 발전을 체감할 수 있다.
비용 지불 역시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 창구 수납 없이 바로 귀가하는 시스템이 확산되고 있다.병원 문화 면에서도 으레 찾아오던 친척·친구들의 병문안이 사라지면서 환자가 입원 중 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고.
신종 감염병의 퇴치는 의학계만의 과제가 아니다.그 발생 초기에 또다시 사회적 혼란이 벌어지지 않을까 우려된다.